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국문과 유목민
[구현] 게임 개발 본문
1. 문제
- 게임 판 위에서 캐릭터를 이동시켜 방문한 칸의 수를 출력하는 프로그램
2. 코드
# 문제 입력 조건
n, m = map(int, input().split())
x, y, d = map(int, input().split())
tmp = [[0]*n for _ in range(m)]
game_map = []
for i in range(m):
game_map.append(list(map(int,input().split())))
# 북, 동, 남, 서 (순서 주어짐)
# 행 열
dx = [-1, 0, 1, 0]
dy = [0, 1, 0, -1]
# 왼쪽으로만 돌기 때문
def turn_left():
global d
d -= 1
if d == -1:
d = 3
turn_time = 0
tmp[x][y] = 1
find = 1
while True:
turn_left()
tmp_x = x + dx[d]
tmp_y = y + dy[d]
if game_map[tmp_x][tmp_y] == 0 and tmp[tmp_x][tmp_y]== 0:
tmp[tmp_x][tmp_y] = 1
x, y = tmp_x, tmp_y
find += 1
turn_time = 0
continue
else:
turn_time +=1
if turn_time == 4:
nx = x - dx[d]
ny = y - dy[d]
if game_map[nx][ny] == 0:
x, y = nx, ny
else:
break
turn_time = 0
print(find)
3. 코멘트
- 입력의 크기가 한정적이기 때문에 완전탐색이 가능하다.
- 캐릭터를 회전시키는 함수가 이 코드에서 배울 수 있는 스킬이라고 생각된다.
- 문제를 구성할 때는 else조건에 어떤 조건을 넣을지 생각하는게 코드의 길이를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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